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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SUV 시장에서 최근 몇 년간 큰 타격을 입은 현대 싼타페는 이제 자존심을 되찾기 위한 긴장된 싸움이 필요합니다. 경쟁자인 쏘렌토와의 판매 대결에서 약세를 보였던 싼타페는 이제 독특한 디자인 변화와 사양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장에서의 위치를 다시 회복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에는 배경만 전달드리고, 디자인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아 전달드리기가 힘듭니다. 이는 유튜브 또는 스파이샷 검색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판매량의 하락, 그리고 회복의 기회
2018년에는 10만 7202대를 팔면서 국내 SUV 역사상 처음으로 10만대 판매를 돌파한 싼타페였지만, 이후로 판매량은 급감하였습니다. 경쟁자인 쏘렌토와의 대결에서 밀렸던 싼타페는 이번에 5세대 싼타페 풀체인지를 통해 자존심을 회복하고자 합니다.

디자인의 변화
현대차는 이번 싼타페 풀체인지에서 독특한 디자인 전략을 적용하였습니다. 싼타페의 새로운 디자인은 2003년에 단종된 '갤로퍼'를 모티브로 하였습니다. 과거 갤로퍼가 강인한 정통적인 SUV를 닮은 것처럼, 이번 싼타페도 각진 형태의 투박하지만 와일드한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이는 현대차의 차량 디자인 개발 방향이 과거 차량 디자인에서 힌트를 얻는 것을 선호하고 있는 전략을 잘 보여줍니다.

사양의 변화
현대차는 쏘렌토에 비해 휠베이스가 50mm 가량 짧은 현행 싼타페를 개선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로 인해 쏘렌토가 더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갖게 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습니다. 엔진 사양에서는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HEV) 2종으로 나올 것이며, 디젤 모델은 단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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